저 병원은 왜 벌써
개원 전부터 바쁘지?

개원한 해가 병원의 생애 주기에서 가장 중요한
1년입니다.
전략이 분명한 준비된 브랜딩은 환자
유입을 증가시켜 즉각적인 매출로 이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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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신중한 개원 그러나 여전히 높은 폐업률

이는 단골 환자의 부재로 인한 안정적인 매출 부족이 근본적인 이유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동네의원은 신규 환자의 원활한 유입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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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
  • 2020
  • 2021
  • 2022
  • 2023

Problem

더 이상 환자는 의사의
실력을 의심하지 않는다

이미 상향 평준화가 될 대로 돼서 집 앞에만 가도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우리나라
환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우리 병원만의 차별화는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미비한
광고효과
부족한
차별화
의미없는
브랜딩
  • 여기 병원 이번에 별로면 다음에
    옆에 가보지 뭐..
  • 그럼 도대체 무엇을 광고해야 하지?
    비싼 장비? 인테리어?
  • 여기 원장님은 출신 학교는 좋은데
    친절한 것 같지가 않아요
  • 예약판이 항상 꽉 차는
    우리 동기 병원은 뭐가 다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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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vey

온라인 광고의 이유

요즘 환자들은 병원 방문 전에 온라인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이를 바탕으로 병원을 선택합니다.
검색을 통해 콘텐츠를 보고 해당 병원에 대한 호감과
믿음이 생기면 내방을 결정합니다.

온라인
검색광고 효과

42.8%
인터넷 환자

17.9%
소개

11.1%
평판

6.7%
기타

21.5%
워크인

*라임 평균 온라인 신규 환자 비율(2023.11)

*소비재 신규 정보 얻기 위해 가장 많이 활용한 방법

  • 적극적인 인터넷 검색
  • 친구 및 가족의 추천
  • 매장에서 직접 제품 확인
  • TV 광고
  • 전문가의 추천
  • 인터넷 게시판
  • 소셜 미디어 게시물
69%
59%
48%
46%
32%
31%
29%

Research

요즘 사람들이
병원 가기 전에 하는 것

옛날과 달리 이제는 아프면 우선 증상부터 검색하고
사안의 경중을 환자가 자체적으로
판단해 본 다음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정보를 수집한 후
최종적으로 병원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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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블로그 글은 믿을 수 있겠어

여기는 원장님이 친절할까?

옆 병원보다 뭐가 낫지?

Insight

지나치게 비싼 대표 키워드

동네 의원에서는 우선 다량의 세부 키워드를
정밀하게 추출 후에 이를 검색 시 우리 병원이
보일 확률을 높여야 합니다.
네트워크 병원 같은
자본과 경쟁해서 승리하는 원장님은
바로 이 효율적 접근법을 사용합니다.

단가 낮음
효율성 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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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성 높음
단가 높음

Solution

이 원장님한테
상담이라도 받아볼까?

단순히 상업적인 글로 홍보하는 것이 아닌 원장님의
진료철학과 의료인의 양심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칼럼식의 글을 작성 후 이를 포털 사이트에서 타켓
키워드를 검색 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위치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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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실제로 신규 환자가 옵니다

광고의 성과는 소개를 제외한 신규 환자 유입을 보면 바로 판단이 가능합니다.
이미 한번 방문한 환자는 보통 인터넷상의 정보로 재방문 여부를 판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논현 A 피부과 온라인 신규 환자 비율(2022.11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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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함께 지켜보는 성장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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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현 A 피부과 유튜브 광고
4개월 만에 신환 비율 215% 상승

(2022. 11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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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릉 B 성형외과 유튜브 광고
11개월 만에 병원 건물 4, 5층 확장 이전

(2023. 6 기준)

Solution

팬이 안티가 되지 않게

환자 유입 가능 시점 전부터 높은 만족도를 위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경쟁업체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딩을 구축하며, 경영 서포트를 통해
병원의 안정성을 극대화합니다.

  • 불친절한
    서비스 경험
    기대가
    실망으로 변질
    리뷰의
    중요성 증가
  • 병원 MOT 점검

    광고 집행 3주 전부터
    병원의 모든 접점에서
    서비스 점검 및 내실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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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스터리 쇼퍼 발행

    반경 2km 내 주요 경쟁업체 2곳
    비밀 방문 및 분석 후 차별화된
    맞춤형 브랜딩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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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합적인
    경영 서포트

    병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세무, 회계, 노무를 포함한
    전반적인 경영 통합 지원

Summary

동네병원 성공 로드맵

우리의 핵심 목표는 정확한 세부 키워드 설정으로 효율적인
유입을 일으키고 그 콘텐츠의 설득력을 높여
신규 환자의 방문 수를 늘리고 동시에 해당 환자의 이탈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 인 지

    신규 환자는 A병원의
    콘텐츠를
    인터넷에서
    쉽게 볼 수 있다

  • 입 증

    콘텐츠를 보고 A병원에서
    치료 받고 싶은
    동기가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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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 공

    신규 환자가 늘고 궁극적으로
    재방문 환자 수가 많아진다

Review

52개 병의원을 지역 1위로 (2024.2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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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임 덕분에 6월 매출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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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임과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고
매출이 30% 이상 올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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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임에서 온라인 광고를 시작한 이후로
신환 수가 대폭 상승하고 있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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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12월과 비교해서 신환 2배가
증가했어요. 잘 관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onnection

우리 병원에 생기는
마케팅 부서

라임 메디컬 브랜딩 팀에는 한 직원이 오직 3개의 병원만을
전담 관리해서
병원 하나하나와 밀접하게 소통 후
각 병원의 니즈를 기민하게 파악합니다.
라임에서는 한 직원이 전담하는 병원이 3개를 넘지 않습니다.

9년 경력
올라운더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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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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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A
병원 B
병원 C

Performance

계약기간은 당연히
한달입니다

라임 서비스에는 중도해지 위약금이나
장기계약이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의원과의 평균 계약 기간이
2년 7개월로 나타나는 것은 자랑스러운 성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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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 구성 01

라임 메디컬패키지

Compact

  • 브랜드 블로그 포스팅 20건
  • 지식인 상위노출 20건
  • 플레이스 리뷰 관리
  • 뉴스기사 1회 발행
  • 원내사진 촬영 / 후보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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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 구성 02

라임 메디컬패키지

Premium

  • Compact 패키지 구성
  • 유튜브 채널 운영
  • 랜딩페이지 제작
  • 미스터리 쇼퍼 보고서 발행
  • 병원 인스타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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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 구성 03

라임 메디컬패키지

Black

  • Premium 패키지 구성
  • 홈페이지 제작 및 SEO 최적화
  • 블로그 체험단 운영
  • 카페 평판 관리
  • 병원 DB 관리

Service

개별상품구성 선택으로 다양하게

정의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도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방향성을 설정했습니다.

  • img_landing_section17_01
    브랜드 블로그 포스팅 (BBP)
    • 병원 원고 전문 작가
    • 주 5회 월 20개
    • 매일 쌓아가는 키워드
    • 주 1회 블로그 품질 관리
  • img_landing_section17_01
    네이버 블로그 상단 노출
    • 병원 인지도 급상승 기대시 적용
    • 확보하고 싶은 핵심 키워드
    • 첫 페이지 내 순위 보장
  • img_landing_section17_02
    플레이스 관리
    • 악성 리뷰 대처
    • 신규 병원 맞춤형 세팅 지원
    • 리뷰 이벤트 기획
    • 자연스러운 순위 상승 기대
  • img_landing_section17_03
    SNS 운영 관리
    • 인스타그램 운영관리
    • 플랫폼 특성에 맞는 게시물 작성
    • 인간미 있는 게시글
  • img_landing_section17_04
    유튜브 채널 관리
    • 기획/촬영/편집 All in One
    •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
    • 롱폼(5~8분) 4개, 숏츠 10개
    • 병원 홍보용 영상 무료 제작
  • img_landing_section17_05
    이미지 제작
    • 전문 디자이너
    • 수정 제한 없음
    • 병원 관련 배너
  • img_landing_section17_06
    홈페이지/어플 제작
    • 모바일 중심 반응형 홈페이지
    • 제작단계부터 검색 시 노출 유리
    • 추후 페이지 이탈율까지 분석
    • SEO 최적화 포함
  • img_landing_section17_07
    미스터리 쇼퍼 진행
    • 경쟁업체 2개 방문
    • 환자가 경험하는 mot 전체점검
    • 8개월 주기로 반복 진행
  • img_landing_section17_08
    네이버 지식인 질문/답변
    • 자연스러운 QnA로 낮은 거부감
    • Expert 도입 후 높아진 채널 전문성
    • 의료법에 자유로운 후기성
    • 3위 내 순위보장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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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뮤니티 긍정 여론 강화
    • 네이버 카페 인식도 올리기
    • 강남언니 인식도 올리기
    • 해당 분과에 적합한 플랫폼 적용
  • img_landing_section17_10
    언론사 협업 광고
    • 보도자료 송출 및 인터뷰
    • 병원 공신력 부여
    • 브랜드 인지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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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45-3 국제전자센터 601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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